가을소식 > 공지사항 > 블로터 Konftel 인터넷 기사
HOME 로그인회원가입 즐겨찾기 추가
회사소개 사업분야 IT제품소개 Konftel소개 기술지원 고객지원 제품구매
 
 
작성일 : 15-02-11 09:51
블로터 Konftel 인터넷 기사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894  
   http://www.bloter.net/archives/219698 [735]
2015.02.03

스마트폰과 인터넷전화는 많은 산업에 접목되고 있다. 스웨덴의 콘프텔은 2월3일 여의도에서 간담회를 열고 회의용 컨퍼런스폰을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콘프텔 장비는 USB와 블루투스를 통해 회의용 전화 시스템을 기존 전화 외에 스마트폰과 인터넷 메신저와 연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콘프텔의 제품은 다양한 연결 방식을 지원한다. 일반 컨퍼런스폰처럼 유선전화와 인터넷을 통한 IP전화 등을 연결하는 것 외에 PC와 연결해 ‘스카이프’나 ‘링크’ 같은 메신저의 음성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것도 된다. 사실상 개인이 사무실 내에서 쓸 수 있는 대부분의 음성통신 시스템과 연결되는 것이 특징이다.

토미 애들룬 영업총괄이사는 “음성회의 시스템이 더 이상 회의실에서만 쓰는 기기로 한정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또한 깨끗한 음질로 많은 사람과 음성통화를 해야 하는 곳에는 어디서든 컨퍼런스폰이 접목될 것이라고 말했다.

konftel_02

음성회의 시스템은 마이크가 가장 중요한데, 콘프텔 제품에는 옴니 사운드 기술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주변 360도 사운드를 깨끗하게 받아들이고, 150~24kHz대의 소리를 담아낸다. 휴대폰이나 일반 유선전화를 이용할 때는 큰 차이가 없지만, 인터넷전화나 스카이프 통화에서는 소리에 차이가 있다. 토미 애들룬 이사는 “경쟁사의 비슷한 제품이 10평방미터 정도의 소리를 담아내는 것에 비해 콘프텔은 30평방미터까지 담아낸다”고 설명한다.

콘프텔의 제품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개인용 혹은 소규모 회의에 쓰는 ’55′시리즈, 그리고 중소형 회의에 쓰는 ’300′시리즈가 있다. 제품별 차이점은 회의실 환경과 연결 방법에 있다.

중소형 회의실용 기본 모델은 ‘250’이다. PSTN, 즉 일반 유선전화만 연결된다. 여기에 VoIP를 위해 PC와 연결하는 USB 단자와 휴대폰을 연결할 수 있는 단자, 확장 마이크를 연결하는 AUX 단자를 붙인 것이 ‘300’이다.

‘300IP’는 국내에 출시하는 제품 중 가장 상위 모델이다. POE로 연결해 랜선으로 IP전화 외에 어댑터 없이 전력도 입력받을 수 있다. 기존 PBX(구내 전화 교환망) 시스템과도 연결된다. SD카드 메모리에 전화 내용이 녹음되는 기능도 있다.

이 외에도 셀룰러 모뎀을 넣어 GSM과 WCDMA 등의 통신망에 직접 붙일 수 있는 ’300M’도 있다. 이 제품은 USIM 카드만 꽂으면 그 자체로 휴대폰 겸 회의용 전화기가 되지만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는다.

konftel_01

콘프텔이 국내 시장에서 기대하는 제품은 55시리즈다. 55는 사무실과 작은 회의실에 적합한 통신 장비다. 소형 회의실용이지만 확장 마이크를 달아 중형 회의실용으로 확장도 되고 개인 책상 위에도 놓는다. 소형 영상회의에 고성능 마이크로 연결된다. 또한 배터리로 8시간 동안 작동한다. 콘프텔은 55를 갖고 다니면서 자동차에서도 쓸 수 있다고 설명했다.

55의 상위 모델인 ’55W’는 블루투스로 휴대폰에 연결하거나 기존 음성통화를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보내줄 수 있다. 두 가지가 동시에 연결은 안 된다.

55와 300은 모두 USB 단자로 PC와 연결할 수 있는데 이때 PC는 콘프텔의 컨퍼런스폰을 마이크로 인식한다. 이 때문에 마이크를 쓰는 거의 모든 프로그램과 연결된다. 55에는 숫자키패드 대신 LCD 터치 창이 달려 있는데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의 ‘링크’와 어바이어의 ‘원X’ 같은 UC(통합 커뮤니케이션) 도구와 연결하면 기기에 달린 LCD 화면도 각 앱에 맞춰 최적화된다. 향후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스카이프도 최적화할 계획이다. 하지만 특별한 앱이 아니더라도 블루투스와 USB, 그리고 AUX를 이용하면 사실상 연결하는 프로그램 종류에 관계 없이 PC와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든 통신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다.


 
 

Total 5
번호 제   목 글쓴이 날짜 조회
5 HP, DELL, 서버, 워크스테이션, 기업용PC, 모니터 등 , 관공서 … 관리자 03-24 1809
4 블로터 Konftel 인터넷 기사 관리자 02-11 2895
3 ZDNet Korea Konftel 인터넷기사 관리자 02-11 3669
2 디지털 데일리 Konftel 인터넷 기사입니다. 관리자 02-11 1956
1 가을디에스 홈페이지 오픈 관리자 08-29 2087